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건강 매거진

건강 매거진 기사
건강정원 매거진 Date : 2017.09.28
반짝 추위로 겉옷은 두꺼워지고 쌩쌩 부는 바람에 손·발 시린 겨울이 오면
평균 체온인 36.5도를 유지하기 위해 우리 몸은 열심히 에너지를 소비하는 활동을 하는데요.

우리 몸은 왜 36.5도의 체온을 유지하는 걸까요?
36.5도의 정상 체온을 유지하는 이유는 간단한데요. 체온이 1도 낮아지면 면역력이 30% 떨어지게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건강한 겨울을 위해 체온 올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첫째, 운동입니다. 근력 운동은 근육의 활동량을 높여 체온을 상승시키는데요.
근육은 지방질에 비해 에너지 대사량이 높기 때문에 체온을 올리고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근력 운동이 힘들다면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 혈관을 이완시켜주는 것도 좋겠죠!

둘째, 과식하지 않고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음식물을 섭취하면 체내 혈액이 위 쪽으로 집중된다고 하는데요.
몸 곳곳에 퍼져야 하는 혈액들을 장시간 소화 기능에 묶어두게 됩니다.
또한, 과식으로 인한 과한 영양분들은 지방으로 저장되어 몸이 열을 내는 기능을 막는다고 하네요.

셋째, 스트레스 조절입니다.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운 사람은 없겠지만.
스트레스가 쌓이면 체내 긴장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고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지 못하면 체온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흔히들 스트레스를 받으면 열이 오른다고 표현하는데, 속으로는 차가워지게 되는 것이죠!

건강한 우리 몸을 위해 적정량의 식사와 운동 그리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본인만의 방법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나에게 꼭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 운동법을 찾는다면 따듯한 우리 몸, 건강한 우리 몸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떨어진 체온도 올리고 면역력도 높여서 추운 겨울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포인트
0P
최근 본 상품
0
1 1
이전 상품 목록 다음 상품 목록
TOP